
삼8리메..
일단 기본 토대는 잘만들어놨어요. 생각보다는 재밌게 했어요.
근데 토대만 잘만들어놓고 정작 건물은 완성을 안해놨어요. 플레이 도중의 편집기능이 없어서 자식새끼의 와꾸가 엉망진창으로 나와도 이를 수정해줄 방법이 없어요.
야매로 수정할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데 이건 시공사가 제대로 시공해준게 아니라 그야말로 야매로 대충때워 살고 있는 격이죠.
편집기능을 확대해줘서 이벤트도 편집할수 있고 범용 배우자도 편집할수 있는등 다양하게 편집할수 있게만 해주면 최근에 나왔던 삼국지 시리즈를 쌈싸먹을수 있는 완성도라고 할수 있을텐데, 뭐 토대가 아무리 좋아도 짓다만 건물을 가지고 어떻게 좋은 평가를 줄수 있겠나요?
지금으로선 그저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살이 없는 계륵같은 게임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처음엔 조운으로 시작해서 역사따라가려고 했는데 원소랑 공손찬 싸움 돕다보니 공손찬이 원소를 처형해버렸고, 그렇게 원소군이 흩어지자 왠지 순욱이 재야에서 떠돌고 있길레 줍줍했는데, 여포와 유비의 이호경식의 계가 순욱이 조조한테 있어야 발동하는거라서 역사 따라가기도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신무장으로 저 운남쪽에서 시작해서 파촉지방 제패하면 볼수 있는 간이엔딩인 파촉엔딩보고 끝냈어요.
신무장으로 엔딩하나 보면 영웅집결 시나리오를 플레이 할수 있게 되는데 영 플레이할 엄두가 안나네요.
일단 처박아놨다가 나중에 한번 다시 생각나면 플레이 해봐야죠.
^^;;
https://www.youtube.com/watch?v=-dXP888hubw
원래 포탈은 피지컬 게임입니다.
'갱신땜빵'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갱신땜빵 715번째.. (4) | 2025.08.20 |
|---|---|
| 갱신땜빵 714번째.. (6) | 2025.08.16 |
| 갱신땜빵 712번째.. (9) | 2025.08.09 |
| 갱신땜빵 711번째.. (8) | 2025.08.06 |
| 갱신땜빵 710번째.. (11) | 2025.08.02 |